'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는 현대차가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 온 우수 엔지니어 평가 프로그램으로 전국 직영 하이테크 센터 및 블루핸즈 서비스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진다.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한 최우수 엔지니어에게는 현대차의 서비스 기술 인증 4단계 중 최고 등급인 '그랜드마스터'의 칭호가 주어진다.
이번 '2023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에는 전국 직영 하이테크 센터 엔지니어 61명 및 블루핸즈 승·상용 엔지니어 789명이 참가했으며 이 중 1차 필기시험 합격자 95명을 대상으로 11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현대차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2차 실기 평가를 진행해 최종 20명이 그랜드마스터로 선발됐다.
2차 실기 평가의 경우 승용 부문은 △EV(전기차) △ICE(내연기관)/HEV(하이브리드) △바디전장(통신, 편의장치, AVN) △섀시/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진단 등 총 4개 항목에서 신기술 및 전동화 진단 수리에 대한 전문성을 평가했으며, 상용 부문은 △엔진 △전기 △섀시 △서술형 평가 등에서 평가가 진행됐다.
이번 그랜드마스터로 선발된 최우수 엔지니어들에게는 인증서, 인증메달, 인증현판, 명패, 유니폼 패치 등이 제공되며, 이 가운데 인증메달과 인증현판은 블루핸즈 고객 라운지 등에 특별 부착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2023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는 고객의 최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지니어들의 검증된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기술 리더 확보를 통해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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