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CJ온스타일, ‘로보락’ 누적 주문액 250억 돌파...원플랫폼 전략 성과 톡톡
상태바
CJ온스타일, ‘로보락’ 누적 주문액 250억 돌파...원플랫폼 전략 성과 톡톡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3.12.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온스타일이 자사의 마케팅 전략인 ‘원플랫폼’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온스타일은 원플랫폼을 통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CJ온스타일에서 판매한 로봇청소기 ‘로보락’의 누적 주문 금액이 250억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 누적 주문 금액 대비 540% 증가한 수치다. 

원플랫폼은 TV, 모바일 라이브, 유튜브, 이커머스 등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채널을 연계해 협력사에게 최대 판매 효율을 올릴 수 있게 하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다. 

특히 지난 7월 로보락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론칭하고 총 4회에 걸쳐 체계적인 원플랫폼 캠페인을 펼친 전략이 유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온스타일 앱과 모바일 라이브, TV, T커머스, 유튜브 등 모든 채널과의 시너지를 통해 ‘로보락’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접점 확대에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로보락은 가사일을 혁신적으로 돕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브랜드다. 100만 원 대의 높은 가격에도 ‘시성비(시간의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 편리미엄 가전으로 입소문을 타며 품귀 현상을 일으킬 정도다. 실제 CJ온스타일에서 로보락을 구입한 고객 연령대는 30대가 39.2%로 가장 높았다. CJ온스타일 측은 로보락은 신제품 출시마다 CJ온스타일과 업계 최초 론칭 방송을 꾸준히 진행해 매진 행렬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진행한 ‘로보락 S8 Pro Ultra’ 론칭 방송은 2000대가 4분 만에 팔려나가며 주문액 30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10월 진행된 ‘로보락S8’ 판매 방송은 주문금액 약 61억 원을 기록하며 150만 원에 육박하는 상품이 4500개가량 팔렸다.

또한 CJ온스타일은 지난 9월 기존 구매자 뿐 아니라 신규 고객까지 겨냥한 고객 참여형 ‘theBETTER-LIFE’ 챌린지를 진행해 소통 창구를 넓힌 바 있다. 더불어 콘텐츠 커머스 <브티나는 생활> 등을 통해 협업을 진행하며 끈끈한 신뢰를 쌓아 로보락의 프리미엄 라인을 업계 단독 및 특별가에 선보이고 있다.

CJ온스타일은 프리미엄 신(新)가전의 폭발적인 수요에 발맞춰 2024년 로보락의 최신 모델을 선론칭 하고 관련 상품군을 강화해 원플랫픔 캠페인을 올해보다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편리미엄’ 대표 가전으로 자리매김한 ‘로보락’의 이 같은 성과는 CJ온스타일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인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필두로 한 TV, T커머스, 유튜브 등 채널 시너지를 통해 브랜딩을 강화한 결과” 라며 “향후에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에 대한 원플랫폼 캠페인을 확대해 각종 채널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