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쿠쿠,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한 인덕션 프라이팬·웍팬 신제품 출시
상태바
쿠쿠,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한 인덕션 프라이팬·웍팬 신제품 출시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3.12.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쿠가 일반 가스레인지를 비롯해 IH 인덕션레인지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한 인덕션 프라이팬과 인덕션 웍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라이팬은 간단하게 계란 프라이에서부터 파스타와 떡볶이 조리까지 주방기구 중 사용 빈도수가 높은 편이다. 사용을 많이 하는 만큼 내구성이 약한 경우 코팅이 벗겨져 음식이 눌어붙거나 미관상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에 쿠쿠는 장기간 사용해도 프라이팬 코팅이 쉽게 손상되지 않도록 프리미엄 8중 코팅을 적용한 인덕션 프라이팬 및 웍팬 신제품을 선보였다.
 
쿠쿠 킨델 인덕션 프라이팬과 웍팬은 프라이팬 안쪽은 티타늄 다이아몬드를 나노화시킨 6중 코팅으로 음식물이 잘 들러붙지 않으며 내구성과 내열성이 향상됐다. 바깥쪽은 세라믹 2중 코팅으로 각종 양념이 묻을 경우에도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8중 코팅으로 떡볶이와 제육볶음 등 맵고 진한 양념을 가진 한식 조리 및 세척 시에도 코팅이 오래 유지된다. 또한 각종 중금속 관련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조리 시 유해 물질 용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5mm의 압도적인 두께를 갖췄다. 알루미늄 통주물 다이캐스팅 공법으로 제작해 열전도율과 보존율이 높고 잦은 사용에도 변형이나 틀어짐 없이 오랜 기간 사용 가능하다. 특히 프라이팬을 장기간 사용 시 바닥면이 올라오는 ‘배부름 현상’이 적어 기름이 가장자리로 빠지는 현상을 막고 열이 효율적으로 전달된다.
 
쿠쿠 킨델 인덕션 프라이팬과 웍팬은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다. 쿠쿠 IH 인덕션레인지를 비롯해 일반 가스레인지와 하이라이트 등 열원을 가리지 않아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손잡이는 미끄럼 방지는 물론 라바 코팅을 적용해 열에 의한 변형을 줄였다.
 
쿠쿠 관계자는 “기존 가스레인지를 비롯해 IH 인덕션레인지와 하이라이트 등 열원을 구분하지 않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킨델 인덕션 프라이팬과 웍팬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기존 킨델 프라이팬보다 추가된 코팅 공정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신제품을 통해 주방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