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가상자산 역발상 투자 전략 해볼까? 업비트 UBCI 가상자산지수 2종 출시
상태바
가상자산 역발상 투자 전략 해볼까? 업비트 UBCI 가상자산지수 2종 출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1.0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가상자산지수서비스(UBCI)에 새로운 지수 2종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지수는 '컨트래리안 탑5 전략지수'와 '업비트 스테이킹 테마 지수' 등이다.
 


컨트래리안 투자 전략은 역발상 투자로 중장기 상승 추세에 있는 종목이 단기간 급락한 경우 상대적으로 다른 종목에 비해 더 크게 상승하는 경향을 노리는 투자다.

컨트래리안 탑5 전략 지수는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지난 120일간 수익률 상위 20 종목이었는데 최근 60일간 하락폭이 큰 5종목으로 구성된다.

최근 수익률은 낮지만 과거 상승 추세 등을 감안하면 성장 여력이 큰 종목에 투자하는 전략이라는 설명이다.

업비트 스테이킹 테마 지수는 업비트에서 스테이킹을 지원하는 가상자산 5종(이더리움, 솔라나, 에이다, 폴리곤, 코스모스)으로 구성됐다.

지난 해 12월 스테이킹 테마 지수의 월 수익률은 17.6%를 기록해 비트코인(10.3%)보다 7.3%포인트 더 높았다. 

투자자가 이 가상자산을 업비트에서 스테이킹까지 했으면 스테이킹 보상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는 설명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투자자들은 UBCI를 통해 현재 가상자산 시장 흐름을 파악하고 어떤 가상자산 전략 혹은 테마의 투자 수익률이 좋은지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신규 지수를 지속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