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울’은 국산 쌀과 국산 효모, 국(麴)을 사용했다. 375ml의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25도의 증류식 소주 제품으로 식당, 술집, 대형마트 등 전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증류식 소주 ‘여울’은 최적의 비율로 도정한 국산쌀을 원재료로 사용했다. 약 20~25도의 상온에서 단기간 2단 발효를 통해 은은한 풍미를 살렸다는게 롯데칠성의 설명이다
또한 낮은 압력에서 증류하는 감압증류법을 적용했고 병입 전 0℃ 냉동 여과를 진행했다.
패키지 하단에 적용된 물결 패턴은 여울이 흐르는 듯한 모습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위스키, 증류식 소주 등 증류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직접 마시거나 칵테일 등 다양한 용도로 음용 가능한 증류식 소주 ‘여울’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증류식 소주 ‘여울’의 출시로 인해 희석식 소주 처음처럼, 새로에 이어 증류식 소주까지 소주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기호에 적극 대응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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