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매출 1조 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6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6% 늘어난 1249억 원이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밀양공장을 기반으로 해외매출을 대폭 확대했다. 3분기 해외매출이 처음으로 2000억 원을 돌파했고 4분기 중국 최대 쇼핑축제에선 현지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130억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미국에서는 월마트, 코스트코에 입점을 완료하고 주류 채널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주력한 것이 내실 있는 성장으로이어졌다”며 “올해는 해외사업 성장세를 유지하며 불닭 등 전략 브랜드와 신사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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