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JW중외제약, “1세 미만 A형 혈우병 환자에 '헴리브라' 약효·안전성 입증”
상태바
JW중외제약, “1세 미만 A형 혈우병 환자에 '헴리브라' 약효·안전성 입증”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2.1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중외제약(대표 신영섭)이 만 1세 미만 A형 혈우병 환자를 대상으로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의 약효와 안전성을 입증한 연구 중간결과가 국제학술지 ‘Blood’에 게재됐다고 13일 밝혔다.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는 A형 혈우병 치료제 중 유일하게 기존 치료제에 대한 내성을 가진 항체 환자와 비항체 환자 모두에게 사용할 수 있다.

스티븐 파이프 미국 미시간대 소아병리학 교수 연구팀은 헴리브라를 투여한 1세 미만 비항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55명을 대상으로 7년간 장기 추적 관찰 연구 ‘HAVEN 7’를 진행하고 있다.

연구팀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021년 2월부터 100.3주간 연구를 진행한 뒤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헴리브라 제품 사진, JW중외제약 제공
▲헴리브라 제품 사진, JW중외제약 제공
연구결과 헴리브라 투약 기간 동안 치료가 필요한 출혈은 총 25명에게 42회 발생했는데 모두 외상성 출혈이었다. 자연출혈은 발생하지 않았다.

파이프 교수는 “혈우병 환자에게 자연출혈은 심각한 출혈 표현”이라며 “헴리브라 투약 후 자연출혈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은 예방요법의 주목적을 달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전성 측면에서 치료를 중단하거나 치료제를 변경할 수준의 이상반응은 발견되지 않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1세 미만 A형 혈우병 환자 대상 헴리브라의 약효와 안전성을 데이터로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1세 미만의 A형 혈우병 환자들도 치료 혜택을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