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정윤경 경기도의원, ‘친환경 운동장 조성 지원 사업’ 추진계획 점검
상태바
정윤경 경기도의원, ‘친환경 운동장 조성 지원 사업’ 추진계획 점검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4.03.0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이 ‘친환경 운동장 조성 지원 사업’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정 의원은 지난 29일 열린 보고회에서 경기도청 교육협력과장 박상응, 교육협력팀장 곽병규, 교육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 김상용, 학생스포츠진흥팀장 한상구, 지자체주민협력담당 이선주 사무관 등을 직접 만났다.

경기도교육청 ‘친환경 운동장 조성 지원 사업’은 경기도와 도 교육청이 총 150억 원을 들여 초·중·고·특수학교 운동장 중 유해 물질이 검출되었거나 노후화된 인조 잔디 등을 친환경 운동장으로 신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윤경 의원이 경기도 관계자들로부터 보고받고 있다.
▲정윤경 의원이 경기도 관계자들로부터 보고받고 있다.

김상용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예산이 한정돼 친환경 운동장이 필요한 모든 학교에 예산을 지원할 수 없어 5월 중으로 시군 수요조사를 통해 필요한 학교부터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국가 공인 시험기관에 의뢰해 유해성 검사를 시행하고, 유해 물질이 검출된 학교를 최우선으로 지원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운동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보고했다.

정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학생 체육활동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학생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주민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도 교육청에서 해당 사업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