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쿠첸,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전기압력밥솥 부문 7년 연속 대상
상태바
쿠첸,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전기압력밥솥 부문 7년 연속 대상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04.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첸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전기압력밥솥 부문에서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과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운영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항목에 근거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내용이 반영됐으며 산업 및 장소 브랜드 대상으로 NCI(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를 측정하여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쿠첸은 지난 2021년 팬데믹을 계기로 확산한 건강 중시 풍조에 잡곡밥 수요가 증가하자 국내 최초 2.1 초고압 기술을 적용한 ‘121 밥솥’을 내놓았다. 취사 온도를 121℃까지 끌어 올려 잡곡도 백미처럼 빠르게 부드러운 식감으로 취사한다. 

이어 3가지 압력을 탑재한 ‘트리플’ 밥솥으로 3개압 시대를 열었다. ‘트리플’ 밥솥은 2.1초고압부터 1.3중압, 1.0무압까지 세밀한 압력 조절이 가능해 고슬고슬한 백미밥과 구수한 솥밥, 차진 잡곡밥 등 가정에서 누구나 취향에 맞는 밥맛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에는 쌀 품종과 잡곡 종류별로 맞춤형 취사 기능을 제공하는 ‘브레인’ 밥솥을 선보이며 다양한 소비자 입맛 겨냥에 나서고 있다. ‘브레인’은 국내 대표 10가지 쌀 품종 및 쿠첸이 농협양곡과 공동 개발한 기능성 잡곡에 최적화된 취사 알고리즘을 구현해 곡물별로 맛과 식감을 끌어올린 최상의 밥맛을 구현한다.

▲엘런 스미스 뉴욕페스티벌 회장(왼쪽)과 서은영 쿠첸 마케팅본부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쿠첸은 취사 기능 고도화와 함께 고물가 상황, 디자인 기대치가 높아진 소비자 등 사회 트렌드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취사 후 실행되는 보온 기능을 소비자가 비활성화할 수 있도록 ‘브레인’ 밥솥에 ‘자동 보온 설정 ON/OFF’ 기능을 더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브레인 밥솥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조화로운 오브제 디자인으로 호평받으며 ‘2023 굿디자인 어워드’, ‘2023 핀업(PIN-UP)디자인 어워드’, ‘2024 iF 디자인 어워드’ 등을 연이어 수상하기도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