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아워홈,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운영권 수주...'군 장병 맞춤형 서비스' 통했다
상태바
아워홈,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운영권 수주...'군 장병 맞춤형 서비스' 통했다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4.04.0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워홈은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운영권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아워홈은 앞으로 5년간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을 운영한다. 지난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아워홈은 40여 년간 급∙외식 사업을 전개하며 쌓은 운영 노하우와 방대한 식음∙조리 관련 데이터를 바탕으로 군 장병들에게 맛과 영양, 즐거움을 갖춘 최상의 식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워홈은 이번 수주의 핵심 포인트로 ‘군 장병 맞춤형 서비스 제안’을 꼽았다. 수주를 위해 제안 태스크포스(TF)를 조직, 군 맞춤형 운영 전략과 전용 식재 개발 등 장기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이번 공군 병사식당 입찰에는 급식전문업체 7곳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오픈 기념 이벤트 포스터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병사식당 오픈 기념 이벤트 포스터

특히 아워홈은 젊은 세대 군 장병을 겨냥한 메뉴와 서비스 개발을 위해 장교 및 병사 전역 신입사원으로 구성된 별도 제안팀을 꾸렸다. 이들은 경험을 살려 실제 최근 젊은 장병들이 병사식당에 기대하는 방향성과 요구사항들을 적극 제안했다. ▲선호 메뉴 조사 및 개선 방안 도출 ▲자기 관리를 위한 단백질 등 영양 강화 메뉴 ▲트렌디한 메뉴 반영 및 특식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냈다.

아워홈은 맛과 영양에 집중해 식사 품질을 대폭 높인다는 방침이다. 먼저 자사 핵심사업장 근무 경력을 통해 역량이 입증된 전문 영양사 및 조리 인력을 배치했다. 또 단일 메뉴로 제공됐던 기존 식단과 달리 주찬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글로벌 트렌드 메뉴와 외식 브랜드와 협업한 메뉴 편성을 강화해 병사들의 식사 만족도 개선에 집중한다. 정기적으로 신메뉴, 맛 품평회를 열어 병사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는 한편, 향후 마스터 셰프 초청 특식 제공과 찾아가는 간식 푸드트럭, 체험형 이벤트 등을 수시로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대규모 사내식당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사식당의 혼잡도 해소를 위한 인테리어 및 동선 정리를 실시했으며, 기존 스테인리스 식판 대신 깔끔한 멜라민 식판과 별도 국그릇을 도입했다. 또 자동 UV 소독 및 배출 기능을 갖춘 식판 디스펜서를 설치해 위생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아워홈은 식품위생과 안전보건 관리 전담 조직을 별도로 설치하고 상시 식재 및 환경 점검은 물론 현장 교육을 통해 식품∙환경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했다. 오픈 첫날 레트로 게임 이벤트를 열어 베이커리류 등 푸짐한 간식을 제공했다. 또한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워홈 갈치김치’를 선물로 증정했다.

양정익 아워홈 MKD사업부장은 “회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집중해 최상의 식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병사식당 운영권이 시장에 개방된 만큼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만들어 군 급식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