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한식 맛내기 설명회' 열어
상태바
샘표, 싱가포르 외식기업 대상 '한식 맛내기 설명회' 열어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4.04.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표가 국내 외식 산업 트렌드를 살피기 위해 방한한 싱가포르 기업 관계자에게 콩 발효와 연두를 소개하는 ‘한식 맛내기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싱가포르 생산성본부와 GPI 글로벌정책연수원 주최로 지난 8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엔 싱가포르 외식기업 및 식품제조사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샘표에 따르면 다양한 민족 구성과 다채로운 식문화가 특징인 싱가포르의 외식산업 관계자들은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 장과 K푸드 인기 메뉴를 제대로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한식 소스들에 관심을 보였다. 샘표가 전통 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두’와 ‘연두 브로스(육수)’에도 관심을 표했다.

콩발효에센스 ‘연두’는 한식 간장의 맛을 살리고 특유의 진한 색과 향을 줄인 제품이다. 연두 브로스 2종(△노 치킨△베지터블)은 치킨스톡을 비롯한 육수 제품을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하는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제품이다. '연두 브로스 노 치킨(No-chicken)’은 콩발효액에 구운 양파와 구운 마늘을 더했고, ‘연두 브로스 베지터블(Vegetable)’은 토마토와 셀러리를 넣어 향미를 구현했다.

이 밖에도 연두와 소금으로 맛을 낸 프리타타 블라인드 시식 결과, 참여자 중 90% 이상이 연두로 맛을 낸 프리타타가 더 맛이 좋다고 평가했다. 

샘표 관계자는 “미식의 도시인 싱가포르의 외식산업 관계자들에게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를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연두 브로스, 완두간장, 유기농 고추장 등 혁신적인 콩발효 제품들을 선보이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