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오늘의집, 지난해 매출 2402억 31%↑...앱다운 건수 3000만 돌파
상태바
오늘의집, 지난해 매출 2402억 31%↑...앱다운 건수 3000만 돌파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4.1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집(법인명 버킷플레이스)이 지난해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했다. 2019년 240억 원대였던 매출은 77%에 달하는 연평균성장률을 기록하며 10배가량 증가했다. 이어 손실규모를 줄이는 데도 성공하며 지속 가능한 수익원을 구축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12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오늘의집의 지난해 매출은 2402억 원으로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16억 원 적자에서 175억 원 적자로 손실이 축소됐다.

3C(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면서 접근에서 판매까지 이끄는 데 성공하며 적자 규모를 축소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늘의집 애플리케이션은 지난해 누적 다운로드 3000만 명을 넘어섰다. 커머스 누적 거래액도 5조 원을 돌파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통계청 소매가구 판매액을 기준으로 업계가 2년 연속 역성장하는 가운데 거둔 성장이라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매출 증가에는 가구 등 핵심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주요 카테고리에서 전반적으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오늘의집은 “고객 취향에 맞춘 상품 큐레이션을 기반으로 구매전환율을 높여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실적 개선에는 매출 증가와 동시에 수익성을 개선했다는 점에서 지속 성장 가능성을 높였다는 해석이 나온다. 지난해 오늘의집은 시스템 인프라 개선과 개발자 대규모 채용, 미국·일본·인도네시아 글로벌 3개국 진출 등 투자에도 손실 규모를 줄였다.

지영환 오늘의집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오늘의집은 거시경제 불안 속에서도 미래 성장을 위한 인재 채용과 신사업, 글로벌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왔다”며 “성장과 손익개선 모두 괄목한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는 한층 더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사업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