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김기홍 JB금융 회장·경영진 자기회사 주식 매입..."책임경영·주주가치 제고"
상태바
김기홍 JB금융 회장·경영진 자기회사 주식 매입..."책임경영·주주가치 제고"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4.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과 경영진이 자기회사 주식 추가 매입에 나섰다. 

김 회장과 경영진은 지난 3월 초부터 4월 초까지 한 달에 걸쳐 주식 매입에 나섰고 김 회장과 경영진까지 8명 전원이 참여했다. 매입 주식은 4만5708주, 매입 금액은 약 5억9000만 원이다.
 

▲ 김기홍 JB금융지주 회장
▲ 김기홍 JB금융지주 회장

김 회장은 이번 자기회사 주식 매입을 통해 2만 주를 추가 확보에 현재까지 총 14만500주를 가지고 있다. 발행주식의 0.07%에 해당하는 규모다.

특히 김 회장은 지난 2019년 회장 취임 이후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총 6차례에 걸쳐 자기회사 주식 매입을 단행하는 등 회사에 대한 신뢰와 헌신을 보여주고 있다고 JB금융 측은 설명했다. 

JB금융 경영진의 경우 이번 매입으로 총 26만703주를 보유하게 되었다. 그룹의 실적 호전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시장에 알리는 신호라는 평가다.

JB금융 관계자는 "지난해 주주환원 정책 발표 및 자기주식 매입, 소각 등을 통해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경영진은 앞으로도 책임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