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조주완 LG전자 대표, 조직 성장 위한 행동 원칙 'A·C·E' 제시
상태바
조주완 LG전자 대표, 조직 성장 위한 행동 원칙 'A·C·E' 제시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04.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조주완 대표가 리더십의 핵심으로 명확하고 신속, 완벽한 행동 원칙을 강조했다.

조 대표는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CEO F·U·N Talk’을 열고, “고성과 조직 전환의 핵심은 리더십”이라며 리더십을 위한 행동 원칙으로 『A.C.E』을 제시했다. 『A.C.E』는 ‘목표의 명확함(Aim for Clarity), 실행의 신속함(Conduct with Agility), 과정의 완벽함(Excellence in Process)’을 의미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CEO F·U·N Talk의 첫 번째 주제를 ‘리더십’으로 선정한 배경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선 고성과 조직으로의 전환이 필수이며, 이를 위해선 모두가 리더십을 갖고 담대하게 도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행사에 앞서 실시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조 CEO는 구성원들이 생각하는 고성과 조직에 대한 의견을 듣고, LG전자가 추구하는 ‘고성과 조직’의 정의를 새롭게 정립했다.

그는 “끊임없이 탁월함을 추구해 경쟁 대비 뛰어난 성과를 지속해서 창출하고, 그 과정에서 회사와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조직”을 고성과 조직이라고 정의했다. 

이어 “‘끊임없이 탁월함’을 추구하기 위해선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 열정 그리고 목표 설정과 남다른 실행력을 확보해야 하며, ‘경쟁 대비 뛰어난 성과’를 위해서는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하면서 고객이 인정하는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대표는 고성과 조직 전환을 위한 원동력과 추진력에 관해 설명했다. “모두가 동참하는 조직문화의 힘에서 비롯되며, 이는 각자 리더십을 발휘해 『A.C.E』 행동 원칙을 실천할 때 더욱 강력해질 것”이라고 당부했다.

조 대표는 고성과 조직으로 전환하기 위한 토양으로 ‘조직문화’를 꼽았다. 이는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구성원들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하며 꾸준히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는 취지다.

모두가 실천해야 할 행동 원칙 『A.C.E』는 ‘목표의 명확함, 실행의 신속함, 과정의 완벽함’을 뜻한다. ▲목표의 명확함: 측정할 수 있는 목표를 단계별로 세분화해 수립하고 선명한 결과물을 제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행의 신속함: 중요한 이슈를 빠르게 파악하고 일에 몰입하는 환경을 만들어 작업속도와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우선순위를 결정해 효과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 ▲과정의 완벽함: 주도적으로 본인의 역할을 설정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을 강화하면서 모든 과정을 세밀하게 분석해 자원을 투자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