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유한킴벌리 생리대에 나방 번데기"
상태바
"유한킴벌리 생리대에 나방 번데기"
<카메라 고발>회사측" 동일제품 3팩으로 보상"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7.01 08:10
  • 댓글 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킴벌리 여성위생용품에서 벌레가 발견되자  ‘생산과정상의 허점’이라는 소비자의 주장과 ‘유통 및 소비자관리 과실’이라는 업체 측 입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의 최모씨는 지난 3월 24일경 유한킴벌리의 애니데이(팬티라이너)를 사용하려다 제품 속에 죽어있는 벌레를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 곧바로 고객센터로 연락해 해당제품과 남아있는 제품 모두 택배로 본사 측에 접수했다.

며칠 후 “유통과정에서 벌레가 생겼다”는 답변과 함께 ‘나방류 번데기’라는 분석 결과를 팩스로 받았다. 다음날 업체로부터 제품을 돌려주겠다는 연락이 왔으나  수업 중이라 다급히 통화를 종료했다.

그러나 택배로 배송된 내용을 확인한 최씨는 어이가 없었다. 동일제품 3팩(40개들이)과 지난번 접수하고  남은 제품이 다시 돌아온 것.

벌레가 나와 사용하기도 싫은 제품 몇개를 다시 던져 두고 입막음 하려는  업체 측 태도에 화가 난 최씨는 “해당 제품을 다시는 쓰고 싶지 않다”고 항의하며 제품 반환을 요청했다. 하지만 업체 측은 “며칠 전 통화 시 새 제품 3팩을 보내겠다는 내용에 동의를 하셨다”며 이를 거절했다.

이에 최씨는 “통화내용을 확인 못한 건 내 잘못이다. 하지만 여성에게 얼마나 중요한 상품인 데 벌레 이물질을 겨우 동일제품 3팩으로 얼버무리려 하냐”며 기막혀했다.

이어 “제품생산과정에 개선을 요구한 것이기 때문에 보상으로 끝날 문제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업체 측 관계자는 “제조 공정상에 유입된 것 같다는 소비자 주장과 달리 원형그대로 고치까지 확인 가능했다. 제품의 압착공정상 절대 나올 수 없는 형태”라고 해명했다.

이어 “보관상의 문제로 비슷한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해당제품 보관에 유의를 요하고 개봉 후 최대한 빠른 사용을 권장하는 내용이 사이트상에도 공지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포장방법의 개선에 대해서는 “과대포장 및 비용 상승의 문제가 적지 않다. 또한 벌레투입을 막는 소재개발 역시 인체 유해 문제 때문에 관련해 쉽지 않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불쾌해 2008-08-06 17:46:27
진자 싫으네요-
같은여자로서-저도 위 기사에 나온 생리대를 쓰는데, 너무 불쾌하고 싫으네요. 저희 엄마가 쓰시는 걸로 바꿔야겠어요-정말 불쾌하네요.거기다 달랑 생리대 3통을 보내주고 입막음을 하려고 하다니요?..정말 짜증나네요-끝에 저렇게 당당하게 목소리 높히고 그럴꺼면 입막음 같은거 할생각을 하지말고 그냥 끝까지 한번 냅둬보지 왜그랬데요? 진짜 어이없다-

2008-08-06 11:05:56
밀봉..
생리대가 미리 뜯어져 있던것도 아니고
뜯고 나서 나방이 나온거잖습니까
그니까 생산과정에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밑에분들은 뭥미?? 생리대 안써봤음 말을하지말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리대를 설마 뜯어놓고 보관을했겠씁니까?ㅋㅋㅋㅋㅋ

더러워 2008-07-29 20:01:51
먹는것도 아니고..라니.
생리대도 음식만큼이나 위생이 철저해야하는 물건이거든요? 이런 생각 가지고 있는 분들 거의 남자일듯 ㅡㅡ 자기가 안쓴다고 그렇게 막말하지 마세요. 저 사진 정말 역겹네요; 공장 위생상태가 어떻길래...유한킴벌리 반성하세요 ㅉㅉ 저기꺼 이제 안써.

와... 2008-07-12 23:09:11
생리대에 저런게 붙어있다니.완죤;
위에 소비자 탓이라고 하시는 분들 생리대 써보신 분이 있다면 알꺼아녜요 -_-
깨끗한거 쓰고싶고,아무것도 안묻은거 쓰고 싶습니다.
여자의 중요한 물건인데 거기에 나방 번데기가 있다는것은...와~
그리고 동일제품 3팩도 어이없슴니다.
자기가 쓰던 생리대에 벌레가 나왔는데 그 제품 또 쓰고 싶겠습니까???-_-
생각을 해보시오. 만드는 공장의 상태가 청결하지 않다고 예측할 수 있는데
그 공장에서 만든 드러운 거 또 쓸수 있겟냐고요.-_-
거 차암. 어이가 없네.

아나정말 2008-07-10 21:29:09
더럽게 만든건 실수라고 쳐도
일단 소비자에게 잘못을 인정했으면 대처도 제대로 해얄거 아냐 동일제품 3팩 던져줘? 이건 소비자를 아예 무시하는 행위네 너네 미국에서 기업 안차린걸 다행으로 여겨라 ㅡ ㅡ 적어도 몇억 보상감이다 팬티에 나방애벌래 넣어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