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게티에서 발견된 이물질>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백진주 기자] "사진에 있는 이물질을 살펴 보세요.구역질이 저절로 올라 옵니다.이것을 꼼수 이벤트로 무마해요"
미스터피자가 제품관리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소비자에게 ‘ 이벤트 당첨 조작’으로 입막음 하려 했다는 불만이 제기됐다.
공 모 씨(여)는 최근 한 인터넷 블로그에서 미스터피자에서 판매하는 스파게티에서 발견된 끔찍한 이물질 관련 사진과 글이 올라온 것을 발견했다. 얼마 전 화제가 된 바 있는 ‘가짜 치즈’가 언뜻 떠올라 업체에서 관리하는 브랜드 블로그에 식자재 관리에 대한 문의 글을 보냈다.
업체 블로그 관리자는 ‘미스터피자에서 구입한 식자재 중에 문제가 있었다. 거래업체에 주의 및 경고 조치했다’며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위생상태를 확인하고 관리 하고 있으니 믿고 안심하셔도 된다’는 사과의 글을 보냈다. 공 씨는 무조건적인 사과가 아니라 ‘이물질의 정확한 성분과 식자재의 안정성 여부’를 알고 싶었던 만큼 답신이 만족스럽진 않았다.
하지만 이어진 글이 공 씨를 더욱 기막히게 했다.
“감사의 뜻으로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에 당첨기회를 주겠다”며 2000명을 대상으로 뮤지컬, 콘서트 관람 기회를 주는 이벤트 행사 응모방법을 설명했다. 이어 특정 응모번호를 알려주며 홈페이지 응모 후 공 씨의 아이디를 담당자에게 알려주면 당첨자 명단에 넣어 주겠다고 안내했다.
공 씨가 “이렇게 이벤트를 조작하는 것은 문제 아니냐? 나 때문에 그럼 또 다른 소비자가 피해자가 되어야 하지 않냐”고 묻자 “그렇지 않다. 2001명을 추첨할 생각이다”라는 어이없는 답이 돌아왔다.
공 씨는 “이벤트를 조작하면서까지 선물을 제공하겠다는 업체의 의도를 순수하게 받아들이기 힘들다”며 제안을 거절했다.
이어 “제품에서 이물질이 나온 것도 문제인데 이제는 공정하게 진행되어야 할 소비자 대상 이벤트마저 이렇게 조작되고 있다니... 업체에 대한 실망만 남았다”고 답답해했다.
이에 대해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제휴업체에서 좋은 정보를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문화서비스 혜택을 드리고자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휴업체에서는 피자상품권 등을 지급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보니 최선의 방식으로 보답하고자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벤트의 공정성에 대해 묻자 “내부적으로 대상인원을 늘리면 된다고 가볍게 생각 한 것 일뿐 조작의 의도는 없었다”고 답했다.
<공 씨가 당첨을 제안받은 이벤트>
공 모씨(여)..참 할일없나보네. 자기가 당한일도 아니고 블로그에 올려진 사진보고 문의를 하고, 당사자도 아닌데 뭘 따져 물어 봤다는거...기사의 신뢰성이 없군요. 조작 기사의 냄새가 폴폴 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기사의 이름에 먹칠하지 마세요.
그리고 꼼수 이벤트는 무슨...요즘 이벤트 당첨 프로그램 조작 못합니다.
2000명에서 2001명 늘리는거 오류 납니다. 당첨 확률이 달라져서 프로그램 다시 만들어야 되요. 차라리 무료 쿠폰을 주는게 맞는거지....
좀 제대로 알고 글 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