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대기업 인턴십’서비스에 따르면 현재 현대자동차, 서브원, 아시아나항공 등이 이같은 조건으로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현대자동차는 생산기술, 경영기획 등 15개 분야에서 대학생 인턴사원을 뽑는다. 인문, 이공계열 전공자로 토익은 인문계 730점, 이공계 650점 이상 등 세부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인턴 평가 우수자에 한하여 대졸공채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4월 6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hyundai-motor.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서브원은 기획, 마케팅 등 10개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이상 또는 졸업예정자로 관련학과 전공자, 토익 6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단, 구매 및 영업은 전공제한이 없다. 보훈대상자, 장애인과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인턴 수료 후 우수자는 정규사원으로 채용한다. 31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serveone.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아시아나항공은 운항인턴 공채를 실시한다. 학사이상 또는 졸업예정자로 토익 800점 이상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일정기간 항공운송업 관련 직무를 수행한 후 근무 성적에 따라 운항인턴으로 최종 선발되며, 인턴 과정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4월 5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flyasiana.com)에서 지원할 수 있다.
◆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은 경영관리, 리스크관리, 마케팅 분야에서 인턴십을 진행한다. 전학년 평점평균 3.0 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제2외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우수 수료자는 하반기에 채용할 예정이다. 31일까지 채용홈페이지(www.dreamhyundai.com)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 한화증권(www.koreastock.co.kr)은 파생상품 운용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자 또는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관련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인턴기간 중 평가를 통해 우수인력은 채용한다. 4월 5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 하나캐피탈(www.hanacapital.co.kr)은 사무지원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2년제 이상 정규대학 졸업자로 연령 및 전공 제한은 없다. 근무성적 우수자는 공개 채용 시 우대한다. 26일~4월 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 대우건설은 일반관리, 시공 등 7개 분야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대졸자, 관련전공자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기사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4월 3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kumhoasiana.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