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회원탈퇴 없이 아이핀 전환하세요
상태바
회원탈퇴 없이 아이핀 전환하세요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11.3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대신 아이핀(i-PIN)으로 전환해도 회원탈퇴 절차를 밟을 필요가 없어진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다음달 20일까지 인터파크, KTH(파란닷컴), 하나로드림(하나포스닷컴), 인크루트, 세계일보 등 5개사와 함께 `아이핀 전환 캠페인'을 벌인다고 30일 밝혔다.

아이핀이란 인터넷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해 신분확인을 위해 이용자에게 부여되는 ID나 패스워드로, 기존 회원이 아이핀으로 전환하려면 먼저 회원탈퇴를 한 후 신규회원으로 다시 가입해야 했다. 탈퇴 과정에서 이메일 계정과 적립 포인트 등 기존 회원정보가 삭제되는 문제점으로 사업자들이 아이핀 도입을 망설여왔다.

이에 따라 정부는 캠페인에 참여한 5개 인터넷 사이트와 함께 이용자가 아이핀 전환을 신청하면 별도의 회원탈퇴 절차없이도 주민등록번호를 아이핀으로 자동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방통위와 인터넷진흥원은 내년에는 더욱 많은 사업자가 참여하는 아이핀 전환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캠페인 홈페이지(www.i-pin.kr)에서는 다양한 아이핀 정보와 함께 캠페인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며 서울신용평가정보가 제공하는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의 무료 이용기회도 제공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