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상 시상식장에 나온 할리우드 스타들은 나이에 비해 젊음을 유지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60대 여배우가 처녀 같은 피부와 몸매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경이로울 정도이다. 그렇다면 할리우드 스타들이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할리우드 스타들의 청춘의 묘약은 다름 아닌 성장호르몬이었다. 성장호르몬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성장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단백질 합성과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성장호르몬은 20대 이후 10년마다 약 14%씩 감소하여 약 55세 정도가 지나면 성장 호르몬 분비가 성장호르몬 결핍수준까지 50% 이상 감소하게 된다. 대개 성장호르몬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노화과정이 시작되는데, 의학계에서는 성장호르몬 결핍을 노화의 주원인으로 보는 사람이 많다.
여성의 갱년기로 발생하는 성트러블은 성장호르몬이 좋은 치료 방법이 될 수 있다. 본원에서 폐경기 여성에게 1주일에 1회씩 6~8주를 투여해본 결과 성기능 개선은 물론 주름개선과 의욕증가 등의 효과가 나타났다. 위스콘신 의과대학의 Dr.Leon Cass Terry와 Dr.Edmumd에 따르면 갱년기 여성에서 요실금을 포함한 성기능 개선 효과가 75%로 발표됐다.
본원의 환자 H씨(50세)는 성장호르몬의 전도사이다. H씨의 경우 세상만사가 귀찮고 배우자와 성생활을 피하게 되어 내원한 환자이다. 성장호르몬을 8회 정도 투여하자 얼굴의 잔주름이 감소하고 생기가 돌기 시작하였고 부부의 성생활도 원만하게 되었다. 본인이 효과를 보자 여러 사람들에게 자랑삼아 이야기하게 되어 친구들이 단체로 병원을 방문했다.
갱년기 여성의 성트러블은 성장호르몬으로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자궁근종등 종양이 있거나 당뇨병 등이 있는 사람에게는 투여해서 안되므로 의사에게 상담 후에 투여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웅선 성의학클리닉 홍성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