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에 우려가 높아지면서 공기청정기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건조하고 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습기와 전기장판 판매도 크게 늘었다.
8일 신세계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1월부터 이달 6일까지 가전 제품 매출을 조사한 결과 공기청정기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습기와 전기장판 매출도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36%, 26% 증가했다.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으로 황사가 많은 3월 전후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데 지난 11월에는 3월과 비슷한 수준인 800여대가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공기정화 기능에 가습기 기능까지 함께 갖춘 30만~40만원대의 복합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도 이런 복합 상품의 매출이 작년 동기에 비해 46% 가량 늘었으며, 일반 가습기도 작년에 비해 매출이 24%나 증가했다.
이처럼 공기청정기와 가습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 신종플루의 영향으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기를 원하는 가정이 늘었기 때문이다.
반면, 불황의 영향으로 작년 겨울에 불티나게 팔렸던 소형 히터 제품은 올해 11월에는 매출이 작년에 비해 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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