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5번째 '텐밀리언셀러'(1천만대 판매) 휴대전화가 탄생했다.
LG전자는 지난해 10월 말 '풀 터치폰의 대중화'를 목표로 선보인 '쿠키폰'(LG KP500)이 판매량 1천만대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쿠키폰은 '초콜릿폰'(2천100만대), '샤인폰'(1천350만대), 'LG KP100'(3천만대), 'LG KG270'(1천500만대)에 이어 LG전자의 5번째 텐밀리언셀러 휴대폰에 이름을 올렸다.
'쿠키폰'은 출시 9개월 만인 지난 7월 500만대를 넘어선 데 이어 13개월 만에 천만대를 넘어섰다. 지역별로 보면 유럽 540만대, 중남미 200만대, 아시아 100만대, 한국 80만대 등 고른 판매량을 보이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았다.
'쿠키폰'은 풀터치폰을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이 비싸고 사용하기 어렵다는 고객의 수요를 찾아내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갖췄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 것이 성공 비결로 꼽힌다. 또 지역특성에 맞는 현지화를 시도, 중동에서는 메카 방향을 알려주는 나침반과 이슬람 경전인 코란을 내장한 제품을 출시했다.
아이스하키가 국민스포츠인 체코에서는 명문 아이스하키 클럽인 스파르타 프라하(Sparta Prague)의 팀로고를 새긴 스페셜 에디션을 내놨다.
'쿠키폰'은 최근에도 월 100만대 이상이 판매되는 등 인기가 계속되고 있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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