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생명보험] 삼성생명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생명보험] 삼성생명
  • 임민희 기자 bravo21@csnews.co.kr
  • 승인 2009.12.2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임민희 기자] 올해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생명보험 브랜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삼성생명이 선정됐다.


삼성생명은 자산규모 120조원을 넘어선 국내 최대의 생명보험회사로  미국 경제전문지〈포춘(Fortune)〉이 선정한 2009년 500대 기업에 포함된 우리나라 14개 기업 중 하나다. 국내 금융사 가운데 유일하게 전체 순위 367위로  이름을 올렸다.

현재 800만명 이상의 계약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케팅 및 인적자원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생명의 강점은 우수한 인재를 바탕으로 앞선 상품, 앞선 서비스를 개발해 보험산업을 이끌고 있는 점. 또 기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경영이념에 따라 삼성의료원 설립, 어린이집 운영, 소외계층 지원 등 활발한 공익사업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1997년 태국 합작사(시암삼성)에 이어 2005년에는 중국합작사(중항삼성인수보험유한공사)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시장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생명은 제2금융권 최초로 자산 100조를 돌파했을 뿐 아니라 2009년에는 세계 보험업계 인력수준을 평가하는 잣대로 공인되고 있는 MDRT 최다 등록 회원 수에서 국내 4연패 하며 질과 양적인 면에서 최고 보험사로의 위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