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2000년 4월 설립 이후 차별화된 전략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단시간에 온라인 쇼핑몰 대표주자로 시장을 거머쥐었다..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23.2%를 점유하고 있는 G마켓은 2009년 업계 최초 연 거래액 4조 규모를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한국생산성본부 NBCI에서 온라인 쇼핑부문 1위에 올랐으며 최근에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G마켓의 성장원동력은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하는 시장 환경을 조성한 데 있다.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수수료와 광고 수입 등 비거래 수수료로 수익을 창출한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도 일조했다. 브랜드마켓, 콘텐츠마켓, e쿠폰 등 차별화된 코너를 운영 중이다.
G마켓은 성장경영에 매진함과 동시에 투명경영,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