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지희 기자] 한방혼합차(茶) 치약인 애경의 ‘2080 청은차’가 2009 소비자가뽑은 참좋은 브랜드로 선정됐다.
2080 청은차는 잇몸에 좋은 소금 한방 치약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소비자들이 맛과 향에서 거부감 없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강에 좋은 석류, 감초, 보이, 옥수수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2080 청은차’는 애경의 대표 브랜드인 2080 치약이 지난해 출시한 신제품. 올해 5월 기준 2080 치약은 치약시장점유율 27.8%를 차지해 치약 브랜드 1위에 올랐다.
2080 치약은 98년 11월 런칭해 현재 6년 연속 치약 부분 브랜드 파워 1위 등 수많은 수상 성과와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해왔다.
생활용품 제조 외길을 걸어온 애경의 기술력과 마케팅 노력이 집약된 성과다.
그동안 애경이 선보인 2080 패밀리 제품은 오리지날(충치 예방), 그린후레쉬(구취제거), 후레쉬업(상쾌함과 지속성 강화), 동의생금(잇몸 건강을 위한 한방소금치약), 청은차(개운한 맛의 새로운 한방치약), 샤이닝화이트(미백치약), 패밀리케어(애나멜케어를 위한 온 가족 치약) 등 7종에 이른다.
애경은 ‘1위 브랜드’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품질 업그레이드로 소비자 만족을 지속적으로 추구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