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지희 기자] 11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2009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로 선정됐다.
정관장(正官庄)은 인삼의 대표브랜드이면서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가 됐다. 한국 고유의 홍삼 제조 노하우가 집약돼 있으며 철저한 품질관리로도 정평이 나 있다.
실제로 한국인삼공사는 재배환경, 토양오염 등 인삼 경작 예정지의 적합성 여부를 조사해 재배 적지로 판정받은 경작지만을 선정, 6년간의 경작계약을 체결하고 우수 원료삼 생산을 위해 경작지원금을 선 지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생산이력제와 사후보상제를 도입했다. 원료 생산과 제품제조에 이르는 제품 이력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다.
현재 정관장 제품은 국내는 물론 세계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홍콩에서는 북미, 중국산 홍삼에 비해 5~10배나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2009년에는 국내 최초로 사우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를 획득해 중동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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