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국민연금 노후설계 사이트 내연금 오픈.
상태바
국민연금 노후설계 사이트 내연금 오픈.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12.1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16일 체계적 노후준비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노후설계 전문사이트 ‘내연금’(http://csa.nps.or.kr)을 개편․오픈한다.

공단은 기존의 노후설계 전문사이트인 ‘행복나래’를 ‘내연금’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체계적 노후 설계를 위한 정보 인프라도 새롭게 구축했다.

공단은 노후설계 전문사이트 ‘내연금’을 통해 다층소득보장 설계의 필요성을 안내하고, 누구나 국민연금을 기반으로 퇴직연금, 개인연금을 추가한 다층소득보장 설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본인의 은퇴준비 상황을 점검하도록 했다.

개편에 따라 이용자는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내역, 예상연금액 등을 직접 조회할 수 있고, 퇴직연금, 개인연금 준비 정도에 따른 시뮬레이션과 노후 재무설계를 통하여 본인 스스로 은퇴준비 상황을 미리 예측해 볼 수 있으며, 고객 스스로 가계 재무상태의 적정성, 생애목적자금별 준비상황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내연금’은 재무영역 외에 건강, 일, 여가, 주거, 대인관계 등 비재무적인 영역에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균형잡힌 노후설계서비스(CSA : Consulting on Successful Aging)를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국민연금공단은 이용자가 온라인 상담 외에 보다 심층적인 노후설계를 원할 경우,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전국 91개 지사의 노후설계 전문컨설턴트와 대면상담을 통해 맞춤형 노후설계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