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지난해 12월 사금융애로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한 이후 지난 11월까지 1년간 실적을 분석한 결과, 상담건수가 1만2천533건으로 전년동기(5천555건) 대비 2.3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상담내용은 사채로 인한 고금리 피해, 채권자의 불법채권추심, 대출사기 피해 등이었다.
금감원은 불법 대출중개수수료를 지불한 피해자들이 모두 32억여원을 반환받도록 조치하고 전환대출 및 신용회복 요건을 충족한 100여명의 상담자들에게 전환대출 보증서를 발급하거나 채무조정을 신청토록 도왔다.
금감원은 내년부터 전 지원에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사금융애로종합지원센터를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로 확대 개편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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