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난해 하반기 국내 최초로 '트윗지니어스'라는 스마트폰 전문가 그룹을 기업 트위터 운영에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에는 고객센터의 스마트폰 상담사들을 투입해 24시간 전문적인 상담이 이뤄지도록 했다.
6명의 트윗지니어스들은 소비자 관점에서의 이용 안내, 서비스 이용 경험 등에 대한 답변을 담당하고, 17명의 전문 상담사들은 요금제, 개통.명의변경.해지 절차 안내 등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한다.
일반상담사를 대상으로 스마트워킹을 도입한 KT는 앞으로 원격상담 시스템 추가구축을 통해 전문상담사까지 스마트워킹을 확대해 24시간 전문상담의 효율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5월 쇼 블로그라는 이름으로 첫선을 보인 올레모바일 블로그(mobileblog.olleh.com)가 오픈 242일만인 지난 18일 방문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