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작년 4분기에 매출 1천10억원, 영업이익 277억원, 순이익 201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6.3%, 영업이익은 73.1%, 순이익은 114.9% 증가한 수치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17.2%, 영업이익은 6.1% 늘어났다.
4분기 매출액은 분기 기준 최초로 1천억원을 돌파했다. 계절적 성수기 효과에다 검색광고 및 디스플레이광고 등 부문별 상품 경쟁력 강화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검색광고 매출은 비즈니스 쿼리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41.7%, 전분기 대비 8.2% 증가한 49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5%, 전분기 대비 28.5% 증가한 467억원이었고 기타 거래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로는 3.9%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17.5% 증가한 47억원으로 집계됐다.
다음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41.3% 증가한 3천455억원으로 역시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검색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44.1% 증가한 1천796억원이었고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42.6% 늘어난 1천49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에 비해 119.8% 증가한 979억원이었고 당기순이익은 260.3% 증가한 1천120억원으로 집계됐다.
다음은 올해도 검색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모바일 비즈니스, 지도 서비스 등 차별화된 핵심 서비스의 품질 고도화에 집중해 이용자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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