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18일 신선·가공식품에 대해 더 강력한 저(低)가격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 부회장은 이날 JP모건이 주최한 '코리아 CEO 콘퍼런스'에서 "이마트가 지닌 구매력과 차별화 역량을 쉽게 모방할 수 없도록 혁신하고 신선·가공식품은 더 강력한 저가격 정책을 추진해 '할인점 이마트'가 아닌 종합유통 브랜드로서 이마트를 더 튼튼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시저가(EDLP.EveryDay Low Price)라는 업종의 본질에 부응했더니 생활필수품 가격을 내리는 효과가 났고 할인점 시장이 6%대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상품품목을 계속 확대해 소비자 생활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해외 진출에 대해선 "중국 이마트는 작년부터 경영진 교체, 국내 우수 인재 투입 등 총체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다른 나라도 진출 여부를 심도있게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백화점의 영업이익률이 경쟁사에 비해 낮다는 지적에 대해 "의사결정 기준은 무엇이 신세계의 비전과 목표, 전략이 부합하느냐는 것이지 당장 0.1%의 영업이익을 확보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백화점의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려고 최근 4년간 신규점 출점과 시설개선에 1조8천억원을 투자해 영업이익률에 영향이 있었지만 이들 점포가 성공적으로 안정화하면 전혀 문제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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