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환경상품 렌탈 및 판매 시장에서 오로지 고객감동만을 연구하여 높은 성과를 이루어낸 회사가 있다. 바로 온라인을 통해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을 판매하는 주식회사 이노유통(대표이사 성경학).
이노유통은 준비기간 2년을 거쳐 5년 간 동일 상품으로서 3개의 색다른 개념의 사이트를 운영하며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이 3개의 사이트 각각의 고유기능을 갖고 있다.
◆ www.plusonemall.co.kr(플러스원몰)
이 사이트는 메이저기업들의 방문판매라는 판매방식 때문에 고가로 책정될 수밖에 없었던 정수기 등의 렌탈료를 온라인 판매를 통해 대폭 낮췄다. 특히 여러 가지 상품을 혼합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24시간 전문 상담 서비스
-맞벌이 부부를 위한 공휴일 제품설치 서비스
-24시간 이내 신속 정확한 애프터서비스
-동일불량 3회 발생 시 끝까지 책임지는 제품교환 서비스
-1년마다 튜빙관/코크를 교환하여 드리는 위생관리 서비스
이상의 5가지 플러스원몰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게 된 가장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 www.ren4u.co.kr(렌포유)
고객들이 기존의 렌탈 계약조건에 대해 많은 부담을 가지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이 사이트가 만들어졌다. 이 사이트의 ‘Real Free’ 렌탈 시스템을 살펴보면 이 회사가 고객감동을 위하여 얼마나 노력하였는지 바로 알게 된다.
-렌탈 계약기간이 없습니다.
-렌탈 의무사용기간이 없습니다.
-렌탈 계약해지 위약금이 없습니다.
-필터 교환비용, 점검 및 A/S 비용이 없습니다.
-가장 저렴한 렌탈료를 자랑합니다.
-가입비는 25개월째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위하여 사용한 제품을 완벽히 보수하여 새 제품의 수준과 동일하게 만든 후 유통하는 “Used But New”는 렌포유만의 고유한 상품이다.
◆ www.inowater.co.kr(이노워터)
성경학 대표이사는 회사가 제품을 싸게 공급하고 가급적 그 상품의 사후관리도 고객이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부득이 상품의 특성상 어쩔 수 없이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아야하는 경우에도 저렴한 관리비를 받음으로서 획기적인 비용 절감 방안을 고객들에게 제시했고, 제품 구매 후 1년 이내에 폐업하는 경우에 회사가 판매한 제품을 다시 재매입하는 방식을 택했다. 또 제품 사용 중 사용 환경의 변화에 따라 모델 변경을 요구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이노유통은 소외된 계층과의 나눔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운동에도 동참하고 있다.
고객들은 3개의 사이트를 통해 주문할 때마다 주문 한 건당 1000원씩 기부에 참여하게 되며 이노유통의 전 임직원들은 매월 급여의 1%씩을 자발적으로 모금기금에 참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