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은 사망, 치명적 질병(CI), 실손 의료비, 질병과 재해 등을 한 개의 상품으로 종합 보장하는 ‘(무)알리안츠우리가족안심통합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한 건의 계약으로 계약자 본인은 물론 배우자와 자녀 3명까지 함께 보장해준다. 또한 보험 가입 후에도 필요에 따라 중도에 특약을 추가할 수 있어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변화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총 22가지의 다양한 특약을 갖춰 고객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머리나 얼굴, 목을 다쳤을 때 수술비를 추가 보장하는 특정재해상병보장특약 등을 포함하고 있다.
상품 종류는 ‘CI 종신형’과 ‘80세 정기형’ 두 가지다. CI 종신형은 중대한 암이나 뇌졸중 등 치명적 질병이 발생했을 때 보험금의 50% 또는 80%를 치료비 명목으로 미리 지급받을 수 있다.
'80세 정기형'은 순수보장형과 만기 시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를 100% 돌려주는 만기환급형으로 구성돼 있다. 80세 정기형은 치명적 질병을 보장하지 않은 대신 보험료가 저렴하다.
또한 예정이율(연 3.75%)로 적립된 예정준비금보다 시장금리가 반영된 공시이율(실제이율)로 적립된 실제 계약자 적립금이 많을 경우엔 그 차액을 다시 고객 보험으로 되돌려줘 사망보장 기간을 종신까지 늘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금액이 1억~2억 원 이상의 고액계약의 경우엔 가입금액에 따라 1~4%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CI종신형은 만 15~60세, 80세 정기형은 만 15세~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