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최은희 납치사건 "美 타임지, 김정일의 권력남용 지적"
상태바
최은희 납치사건 "美 타임지, 김정일의 권력남용 지적"
  • 온라인 뉴스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05.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시사 주간지 타임지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권력남용을 지적했다.


지난 17일 타임은 인터넷판 기사를 통해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여성들을 납치해 첩으로 삼아온 행위"를 권력남용의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로 전했다.


최근 미국 뉴욕에서 호텔 여종업원을 성폭행하려한 혐의로 체포된 도미니크 스트로스-칸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사건을 계기로 국제적인 권력남용 사례 10건을 예로 들면서 김 위원장의 행태를 7번째로 소개했다.


타임은 "김정일은 권력을 남용해 강제로 일부 여성들을 첩으로 삼았다"며 "특히 여성들을 납치하기 위해 남한에 특공대를 보내 영화배우까지 납치했다"며 과거 영화배우 최은희 씨 납치사건을 지적했다.


또한 “여러차례 결혼을 통해 모두 5명의 자식을 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들 외에도 9명의 자식이 더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최은희는 1978년 1월 14일 홍콩에서 북한 공작원에게 납치돼 북한으로 끌려갔고, 그의 남편 신상옥 감독도 같은 해 7월 납북돼 1986년 베를린 영화제에 참석한 뒤 오스트리아 빈에서 미국 대사관으로 탈출했다.


타임지는 가장 대표적인 권력남용 사례로 리처드 닉슨 전 미국 대통령이 재선승리를 위해 비밀공작반을 민주당 사무실에 투입시켜 도청장치를 설치하려다 발각된 워터게이트 사건을 꼽았다.


또 부하 여직원을 강간한 혐의로 기소된 모셰 카차브 전 이스라엘 대통령과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총리의 스캔들도 대표적인 권력남용 사례로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