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개그맨 김경진도 양악수술?...전문의 경험과 병원 시스템 확인 필수
상태바
개그맨 김경진도 양악수술?...전문의 경험과 병원 시스템 확인 필수
  • 박기오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05.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김경진이 최근 한 예능방송을 통해 돌출입에 무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양악수술의 견적 비용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독특한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개그맨 김경진은 "평소 라면 먹을 때 앞니로 라면 면발을 못 끊어 혀를 이용하고, 단무지도 옆으로 베어먹는다”고 털어놨다.

김경진의 경우 턱을 3mm 가량 뒤로 밀어 넣어야 하는 양악수술이 필요한데 비용은 1천만원 가량의 견적이 나왔다.

성공적인 양악수술 후 180도 달라진 삶을 살고 있는 개그맨 이동윤 역시 수술 전 심각한 부정교합으로 인한 치아기능의 불편함을 호소한 바 있다.

양악수술은 이처럼 위턱과 아래턱의 불균형으로 인한 안면비대칭, 주걱턱, 돌출입, 무턱 등을 바로잡아 턱뼈나 치아의 기능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잘 씹지 못해 고통을 겪는 사람들에게 더욱 관심이 크다.

더불어 어색했던 턱 모양을 바로잡음으로써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며 부드러운 인상으로 변화되기 때문에 심미적인 효과도 크다.

주걱턱이나, 턱뼈 비대칭으로 인한 부정교합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꿈의 수술로 비유되는 양악수술은 턱뼈와 관절, 수많은 얼굴 미세신경에 작용되는 고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개그맨 이동윤의 양악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끈 양악•안면윤곽전문 리젠성형외과에서는 “수술을 진행하는 전문의의 풍부한 경험과 병원 시스템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정확한 검진을 통해 환자의 얼굴뼈 두께, 뼈의 모양, 신경선이 지나가는 위치 등을 철저하게 파악 후 환자 수술 전 환자 상태에 따라 맞춤 수술계획을 충분히 설명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마취가 전문의가 상주여부, 응급 상황 대처 환경이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최고의 수술효과를 위해서는 마취과, 성형외과, 교정과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협진 진료’ 안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한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 턱의 두께나 길이 신경선의 위치 등 섬세한 정보측정을 위한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역시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리젠 성형외과 양악전문센터에는 안전한 수술을 위해 삼차원CT를 활용하고 있는데 이 삼차원CT는 단순의 뼈의 모양만이 아닌 신경선의 정확한 위치와 신경조직의 위치를 mm단위까지 측정 가능하다.

이를 통해 수술 중 신경, 근육 등 조직손상을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어 그만큼 위험이 줄어들고 회복속도도 높일 수 있는 비결로 꼽히고 있다.

 리젠 성형외과 양악전문센터 관계자는 “얼굴뼈 수술은 똑같은 방법으로 똑같이 할 것 같지만 실제로 병원마다 차이가 존재한다”며 “수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정확하게 측정한 데이터를 통해 뼈의 모양과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맞춰 외모개선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