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업체들이 신선식품 할인경쟁에 나섰다.
이마트는 26일부터 1주일간 추, 양파, 대파, 파프리카 등 채소류 가격을 최대 55% 할인하는 ‘신선채소 가격 인하 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추는 정상가(포기당 1천480원)보다도 54% 저렴한 680원에 내놓았으며 양파(1.5㎏ 1망)와 대파(700g 1단), 파프리카(1개)도 40~55%가량 할인한 1천90원, 900원, 880원에 판매한다. 조류인플루엔자(AI)로 가격이 뛴 달걀은 30개짜리 1판에 3천600원에 내놓았다.
롯데마트도 다음 달 1일까지 파프리카, 도토리묵, 수박, 호주산 흑소 척아이롤 등을 최대 60% 싸게 판매한다.
중소 협력업체와 함께 기획한 제품에 붙이는 '손큰' 브랜드로 파프리카를 마련해 1개당 1천원에 선보였고 일반 도토리묵의 2배 이상 크기인 '손큰 도토리묵'(1㎏)은 시세보다 60%가량 싼 2천500원에 내놓았다. '손큰 도토리묵'은 1년 내내 이 가격에 판매하기로 했다.
홈플러스는 사전 계약을 통해 시세보다 30% 이상 저렴한 '착한 계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大)란 10개짜리 1팩을 1천원에 판매하며 500만개의 물량을 준비해 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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