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들어 중국에서 선천적.후천적으로 추정되는 희귀 기형 환자가 속출하고 있다. 외신 사진뉴스를 통해서 계속 보도 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이기 때문에 이같은 희귀 기형 환자가 많은 것은 당연하다는 분석도 있다. 설득력 있는 분석이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중국의 큰 경제.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환경 오염과 불량식품 양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 물론 확실하게 검증된 증거는 없다.
그러나 중국산 제품이 미국,한국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안전성과 위생 문제 때문에 리콜과 수입금지 조치를 당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차이나 프리'(China-free.중국산 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표시) 마크가 안전한 제품의 표시로 인기를 끌고 있을 정도다.
이들 두 현상사이의 연관 관계는 증명이 어렵지만 소비자들의 구매심리와 행동에는 이미 고리가 형성돼 영향을 미치고 있다.
최근에 보도된 희귀병 사례 사진 3건과 중국의 환경 오염 실태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사진 한장을 소개한다
후앙 춘카이가 광동성 광조우의 한 병원에서 무려15kg이나 되는 종양을 제거한 후 병실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첫번째 사진).
얼굴 종양의 무게가 23kg으로 측정됐으며 이중 일부만 제거됐다. 선천적인 병 때문이라는 게 병원측의 진단이다.
중국 후지안 시아멘의 한병원에서 리우 징군이 머리 수술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두번째 사진).
올해 9살인 이 소년은 머리 뼈 성형 수술후 중환자실로 옮겨져 회복중이다. 중국에서 머리 뼈 성형 수술에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 상하이 제9인민병원 의사가 지앙수성에서 온 리우 후아의 기형적인 왼쪽 손 성형수술을 하고 있다. 뼈와 피부가 비정상적인 속도로 성장하는 희귀병이다(세번째 사진).
'세계에서 가장 큰 손'이며 왼쪽 엄지 손가락은 무려 26cm, 검지는 30cm,중지는 15cm나 되며 왼쪽 팔 무게는 10kg에 달한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최근 중국 후베이성 우한의 한 호수에서 한 남자가 죽은 물고기 떼를 제거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다(네번째 사진).
수질 오염과 폭염으로 이 호수에서만 5만kg이상의 물고기가 폐사했다.
중국의 환경오염 실태를 적나라하게 보여 주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