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프시럽은 ‘코리아팜어워드 굿브랜드’ 어린이 감기약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제품이다. 코리아팜어워드 굿브랜드는 약사 1000명이 브랜드를 선정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챔프가 어린이 감기약 부문에서 인정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성분 및 증상에 맞춰 제품을 다양화했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아제약이 어린이 감기약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 것은 2012년 아세트아미노펜이 주성분인 어린이 해열제 ‘챔프시럽’을 내놓으면서다.
이어 2016년에는 이부프로펜 성분의 어린이 해열제 ‘챔프 이부펜 시럽’을 발매했다. 지난해에는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등에 효과 있는 ‘챔프 노즈 시럽’을 출시하며, 챔프 패밀리 브랜드를 구축했다.
패밀리 시리즈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기존 제품 개선에도 힘썼다.
동아제약은 2016년 챔프 시럽의 포장과 용량을 변경해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일반적인 사각형 파우치 모양이었던 챔프 시럽을 커피믹스 포장과 같은 길쭉한 파우치 형태로 변경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럽 한 포당 용량은 10ml에서 5ml로 줄였다. 어린이 해열제를 주로 복용하는 나이가 만3세 이하 소아이고, 1회 권장량이 2.5ml~5ml라는 점을 감안한 조치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3가지 챔프 시리즈는 무보존제, 무색소, 파우치 포장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파우치 형태로 소량 포장되어 있어 복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한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가령 챔프 노즈 시럽의 경우 나이가 만 5세이고 체중이 20kg인 아이라면 1회 복용 시 별도의 투약 도구(계량컵, 스푼) 없이 5ml 한 포를 먹이면 된다.
의약품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보호자가 직접 가위 등을 이용해 개봉해야 복용할 수 있도록 하는 어린이 보호 안전 포장도 적용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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