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OK저축은행, 재일동포 대학생에 장학금 지원
상태바
OK저축은행, 재일동포 대학생에 장학금 지원
  • 황두현 기자 hwangdoo@csnews.co.kr
  • 승인 2019.04.0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OK저축은행은 한국에서 수학중인 재일동포 학생들을 위해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손잡고 이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서울시 중구 명동 로얄호텔에서 열린 '2019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재일동포 장학생 11명에게 총 3천 3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알렸다.

[사진] 재일동포 장학증서 수여식.jpg
▲ 지난 3월 26일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서울시 중구 명동 로얄호텔에서 열린 '2019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재일동포 장학생 11명에게 총 3천 3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 OK저축은행 제공

선발된 장학생들은 한국의 4년제 대학에서 유학 중이거나 입학 예정인 한국 국적의 재일동포 또는 그 자녀들로,향후 1년 간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최윤 이사장은 “모국인 한국을 잊지 않고 찾아준 재일동포 학생들이 환경적인 이유로 학업을 놓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10년 넘게 협회와 손 잡고 이들을 후원해왔다"며 "더 많은 장학생들이 이를 발판 삼아 한국과 재일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를 통해 올해로 11년째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재일동포 학생을 후원해오고 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황두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