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국내 간편 대용식 시장이 수조원대로 급성장하며 식품업계의 새로운 각축장이 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비건 인증 곡물음료 '그레인 레시피'를 출시하는 등 맞춤형 건강음료로 간편 대용식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빠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영양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각광받는 추세를 반영해 맞춤형 건강음료 제품 확대를 통해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그레인 레시피’는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와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 2종으로 출시됐으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음료타입의 간편 대용식이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았다. 비건인증이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실시하지 않는 식품 등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이 제품에는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카무트 4가지 슈퍼곡물이 들어있어 고단백질, 고식이섬유 제품으로 다양한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는 4가지 슈퍼곡물 외에 아마씨드, 치아씨드, 햄프씨드가 들어있다. 곡물 본연의 깊은 향과 진한 고소함이 있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는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 등 7종의 베리가 함유돼 베리류 과일 특유의 달콤함이 곡물과 함께 어우러져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직판영업 이사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가치 소비 성향에 따라 다양한 간편 대용식 제품과 비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그레인 레시피’는 바쁜 아침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물론 비건 인증 음료로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다”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제품 출시를 맞아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그레인 레시피’ 구매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추첨을 통해 백화점 및 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