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하 1층 지상 32층 △9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8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규모는 △75㎡A 142가구 △84㎡A 363가구 △84㎡B 161가구 △84㎡C 154가구로 전 세대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있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A41블록)를 묶어 총 1697가구의 대단지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청약 일정은 이달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2일 진행한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단지 바로 앞에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R&D 테크노밸리(예정) 등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SRT 지제역과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도 가까이 있다. 1번국도 ·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인근 지역뿐 아니라 광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직주근접도 기대할 수 있다.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단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하며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예정)와 행정타운(예정)도 근거리에 있다.
특히 단지는 다수 가구를 4베이(일부 세대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도 도입해 편리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차량과 보행자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낮은 건폐율(13.16%)도 장점 중 하나다.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들이 쉽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켈티스가든, 커뮤니티가든, 시니어가든, 힐링가든(산책로) 등 정원을 갖췄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스테이션,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 사우나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할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는 평택 예술의전당과 도서관, 박물관 등의 건립이 예정돼 있다. 상업용지도 위치해 향후 상업시설들이 들어오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전망이다. 단지 뒤편으로 약 67만㎡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교육여건의 경우 초등학교(예정)가 가까이 위치하며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고덕신도시 내에서도 알짜 입지에 선보인데다 먼저 분양에 나선 2차(A41블록)가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 공급하다보니 지역민을 포함해 서울 · 경기 등 타 지역에서 많은 이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3-4번지에 위치한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4일 개관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