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K는 비비큐 스마트키친(BBQ Smart Kitchen)의 약자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소비에 발맞춘 전송(배달) 및 포장 특화 매장이다.
BSK는 지난 6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한 달 여 만에 계약 50건 이상을 돌파한 후 2개월만인 지난 8월 말일까지 신규 계약 건수가 100건을 넘어섰다.
BBQ에 따르면 BSK는 26.4~39.7㎡(8~12평) 정도의 소규모 매장으로 내점(홀) 고객 없이 전송(배달)과 포장만을 전문으로 해 매장 운영 및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매장 입지 조건에 있어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 보증금과 권리금, 월 임대료 등 초기 투자비용 및 고정비용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이에 따라 5000만 원 내외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배달 서비스 플랫폼 활성화 및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배달앱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에 익숙한 MZ세대들이 검증된 BBQ의 브랜드 파워와 BSK의 수익성 및 지속성을 높게 평가하고 창업시장에 뛰어드는 것 같다”며 “특히 8월 30일 0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이후 BSK 매장들의 매출은 전주대비 15%, 전월 대비 104%가 상승했다”고 밝혔다.
현재 BSK 매장은 직영점 6개를 포함해 총 50개 이상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BBQ측은 “포스트코로나 맞춤형 모델인 BSK 계약 100건 돌파를 기점으로 침체된 창업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국가경제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히며 “올해 초부터 발생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밀리들에게 지속 지원하고 최근 계속되는 태풍으로 피해 입은 수재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제품지원 등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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