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핀크 앱에 런칭하는 ‘보험 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한 모든 보험 상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고객의 기존 보험 가입 내역을 분석하고 보장 급부별 진단으로 보험 가입 현황을 정확히 분석해 추가 보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험 솔루션을 제시한다.
추가 보장이 필요한 부분은 동일 연령대 가입자들과 비교해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이 있어 과부족 보장 영역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보험 설계를 돕는다.
이 서비스는 지난 6월 하나생명 모바일 서비스 개편에 론칭해 자신의 보험내역을 정확히 파악해 중복된 보장들을 정리하고 모자란 보장영역을 추가하고 싶어하는 고객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
핀크 앱에서도 공인인증서 등록 없이 휴대폰 인증을 통한 간단한 절차로 ‘보험 진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편의성을 제고했다.
하나생명 김인석 사장은 “이번 핀크와 협력을 통해 내놓은 ‘보험 진단’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들이 현명한 금융 소비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핀테크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제휴 및 하나금융그룹의 관계사 콜라보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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