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청호나이스, 터치 없이 쓰는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출시
상태바
청호나이스, 터치 없이 쓰는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출시
  • 김강호 기자 pkot123@csnews.co.kr
  • 승인 2022.03.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호나이스가 넓은 공간도 강력하게 청정할 수 있는 중·대형 공기청정기,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을 출시했다.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표준사용면적 160㎡(48형), 108㎡(33형) 2종으로 나눈다. 이 공거청정기는 공기청정은 물론 살균도 가능한 듀얼케어시스템이다. ▲프리필터 ▲기능성 미디엄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를 통해 큰 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걸러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살균모드 설정 시 UV광촉매필터가 걸러진 공기에 남아있는 바이러스를 살균한다. 오염된 공기는 전면흡입 외 하부흡입도 가능해 바닥먼지도 케어할 수 있다.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중·대형 제품 특성을 감안 터치 없이 사용 가능한 언택트 기능을 공기청정기에도 적용했다. 언택트 사용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하며 제품 상단 조작부 언택트 버튼에 손가락을 약 3cm근처로 가져가면 인식한다. 주로 사용하는 6가지 기능(전원, 청정, 풍량, 풍향, 조명, 살균)에 적용했으며 언택트가 아닌 기존처럼 버튼을 직접 누르는 방식 사용도 가능하다.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CA인증(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마크)은 물론 미세먼지센서 CA인증까지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1.0센서와 가스센서를 적용, 실내공기질을 4단계의 색상변화(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블루-그린-옐로우-레드)로 표시해준다. 또한 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시켜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려줌으로써 실내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표준사용면적 160㎡(48형) 모델의 경우 CO₂센서가 추가로 적용, 실내 공기 중에 있는 이산화탄소농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현재 수치를 알려주고 4단계의 색상변화(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블루-그린-옐로우-레드)로 표시해준다. 사용자가 적절한 시기에 환기를 할 수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학교용 CA인증까지 추가로 획득해 학교용 공기청정기로 최적화된 사양을 보유했다.
 
청호나이스는 작년 6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각종 생활가전 제품의 터치리스(비접촉) 기능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손을 대지 않고 쓸 수 있는 언택트 정수기를 선보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