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스크는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은행 직원과 화상연결을 통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창구로서 ▲고객작성용 태블릿, 핀패드 ▲카드리더기 ▲스캐너 ▲생체인식모듈 ▲휴대폰 미러링 카메라 등이 탑재되어 있다.
디지털데스크를 통해서는 ▲예금·적금·청약 신규 ▲대출상담 및 신청 ▲인터넷 뱅킹 신규 ▲신용·체크카드 발급 등 대부분의 은행 업무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디지털데스크는 28일 오픈한 부산 사상공단지점, 남천삼익영업소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총 10개 영업점에 순차적으로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안감찬 부산은행장은 “디지털데스크를 통해 사회취약계층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이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디지털 소외계층과 상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