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2023년형 프리미엄 사운드바 국내 출시...Q심포니 기능 개선
상태바
삼성전자, 2023년형 프리미엄 사운드바 국내 출시...Q심포니 기능 개선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3.03.1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2023년형 사운드바 신형을 선보인다. 지난해 4월 이후 1년 만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HW-Q990C’로 11.1.4 채널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해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 ‘Q심포니’ㆍ‘공간 맞춤 사운드’ㆍ‘게임 모드 프로’ 등 다양한 기능들이 개선됐다.

Q심포니는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했을 때 두 기기에 설치된 스피커를 동시에 이용해 최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 주는 삼성 독자 기술이다.

기존에는 사운드바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했던 Q심포니가 2023년에는 TV 신경망처리 알고리즘(NPU Algorithm)으로 음성과 서라운드 사운드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보다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것이 관계자 설명이다.

스마트싱스 허브(SmartThings Hub)가 내장돼 별도 허브를 사용하지 않아도 스마트싱스 앱으로 다양한 스마트 홈 기기를 쉽게 제어 할 수 있다.

또 기존의 향상된 공간 맞춤 사운드(Spacefit Sound Pro) 기능은 중역에서 고역까지만 공간최적화가 가능했지만, 신제품은 저역까지도 최적화가 가능해졌다.

삼성 TV의 게이밍허브와 연동 시 기존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해주는 게임 모드 프로는 게이밍허브에서 정보를 받아 1인칭 슈팅ㆍ레이싱 등과 같은 게임 장르에 맞게 자동으로 사운드를 최적화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컬러는 타이탄 블랙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189만 원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HW-Q990C를 포함해 상반기 사운드바 신모델 5종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