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NS홈쇼핑, 제2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소비자 민원 체계적으로 분석
상태바
NS홈쇼핑, 제2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소비자 민원 체계적으로 분석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3.03.2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이 22일 경기도 성남 판교사옥에서 ‘제2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고객의 불만 및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불만처리 프로세스 수립 및 서비스 정책을 결정하는 기구이다.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 12월에 처음 만들어졌다.

▲조항목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번째)와 2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전문가들
▲조항목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번째)와 2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전문가들
이번에 새롭게 출범하는 2기 위원회는 객관적인 시선으로 소비자 불만을 수용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위원장을 비롯해 10명 중 6명을 외부 전문가로 구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원장은 허경옥 성신여대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교수가 맡으며, 최윤선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 정연승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 최명신 YTN보도국 부국장, 이회덕 변호사, 유수현 성신여대 교수가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는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매 분기 1회 정기회의를 진행하며 ▲ CS이슈 안건에 대한 소비자 정책 의견 제시 ▲ 소비자 분쟁해결 및 보상처리절차 ▲ 소비자 불만의 타입에 따른 해결책 제시 ▲분쟁해결 및 보상에 관한 다양한 방향 제시 등의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객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을 추구하며, 고객 신뢰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