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국타이어, 21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티스테이션도 15년 연속
상태바
한국타이어, 21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티스테이션도 15년 연속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3.03.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는 자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판매 서비스 티스테이션(T’Station)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한국타이어는 전국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가능성 등 대다수 항목에서 큰 점수를 획득했다.

티스테이션도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측면에서 최상위 점수를 얻으며 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국내 최고 브랜드 자리에 올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