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및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 중 올해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는 9월 초에 입사하며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는 마지막 학기 과정을 마치고 내년 1월 초에 입사하게 된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GA, 방카슈랑스, 법인영업, 마케팅 등) ▶상품계리 ▶투자 ▶여신/대출 ▶디지털금융 ▶보험지원(언더라이팅, 보험심사 등) ▶경영지원 ▶글로벌 부문이다.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질문 3가지로 축소했다.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1주차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여름방학 기간인 6월에서 7월 사이 총 6주간 지원한 분야와 관련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 동안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는 설명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는 영업마케팅 직원을 채용한다. 채용 일정, 과정 등은 모두 한화생명과 동일하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계열사 간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한화생명은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13일 오후 7시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박성규 한화생명 팀장은 "이번 채용전형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원자격을 기졸업자와 올해 졸업예정자 뿐만 아니라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 확대했다"며 "지원자의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학교를 알 수 없도록 블라인드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