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참여하는 민∙관 협의체 'K-Liquor 수출지원 협의회'가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전통주 및 중소 주류제조업체의 수출을 지원에 힘을 쏟는다.
협의회는 앞으로 우리 술의 글로벌 주류 시장 공략을 위해 ▲대한민국 술 브랜딩 ▲상생의 주류 생태계 구축 ▲주류제조 교육∙기술 지원 강화 ▲찾아가는 서비스를 중점 추진한다.
우선 국세청, 농식품부, 한국주류산업협회 등과 협업해 대한민국 술을 브랜딩(예, K-Liquor, K-SUUL)하고 상표 등록을 추진한다.
또 주류 대기업의 수출 노하우와 인프라를 전통주∙중소기업에 전수 및 지원하는 상생 채널을 조성하고, 'K-Liquor 포털'을 구축해 여러 기관에 산재되어 있는 유용한 수출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한다.
예비창업자∙수출희망자를 위한 주류제조 아카데미 과정 및 국산 효모 개발, 오크통 숙성 방법 등 기술 지원을 확대하고 농식품부와 협업해 해외 이슈∙애로에도 공동대응한다.
아울러 애로가 많은 전통주 제조업체, 우리술 New Frontier(개척자)를 직접 찾아 현장의 숙원 규제개선 사항을 적극 해결하겠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협의회를 통해 대한민국 술이 또 다른 한류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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