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농심켈로그, 지난해 온라인 시리얼 시장 점유율 46% '톱'
상태바
농심켈로그, 지난해 온라인 시리얼 시장 점유율 46% '톱'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04.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켈로그가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작년 온라인 시리얼 시장에서 점유율 46%로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칸타 월드패널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시리얼 시장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 6.5% 성장했다. 특히 오프라인 채널 매출은 같은 기간 2% 감소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41% 성장했다.
 
이에 켈로그는 쿠팡 브랜드데이, G마켓 빅세일, 네이버 도착 보장 서비스 등 채널별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틸 활동으로 온라인 채널을 공략해왔다.

켈로그 관계자는 "이를 통해 전년 대비 온라인 채널 매출이 21% 성장하며 온라인 채널의 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켜냈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 구종선 이커머스팀 이사는 "온라인 식품 구매가 이제는 소비 트렌드의 뉴 노멀이 돼 온라인 채널에서의 시리얼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빠르게 변화하는 구매 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전략으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