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가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작년 온라인 시리얼 시장에서 점유율 46%로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칸타 월드패널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시리얼 시장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 6.5% 성장했다. 특히 오프라인 채널 매출은 같은 기간 2% 감소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41% 성장했다.
이에 켈로그는 쿠팡 브랜드데이, G마켓 빅세일, 네이버 도착 보장 서비스 등 채널별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틸 활동으로 온라인 채널을 공략해왔다.

켈로그 관계자는 "이를 통해 전년 대비 온라인 채널 매출이 21% 성장하며 온라인 채널의 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켜냈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 구종선 이커머스팀 이사는 "온라인 식품 구매가 이제는 소비 트렌드의 뉴 노멀이 돼 온라인 채널에서의 시리얼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빠르게 변화하는 구매 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전략으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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